반응형

친구가 당한 코인 투자 사기 유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시는 분들한테는 진부한 코인 투자 설거지죠. 
 
유뷰브 방송 같은데 적힌 전화번호로 접근한 코린이. 설마 유튜버가 사기를 치겠어? 하죠.
 
어떤 코인을 샀다가 이게 많이 오르면 파는 일이라는 답변을 받습니다.
 
속임수라고는 생각 못합니다. 코인 투자 실패면 실패지 내가 왜 사기를 당함? ㄱㄱ 이러면서 돌입하죠.

 

어떻게 이런 짓을?

설거지란 주식장이나 부동산, 코인판에서 이미 비싼 것을 더 비싸게 사주는 것입니다.

 
 
 

천원 짜리 장갑이 있었는데, 이게 2000원으로 올랐다고 해보죠.

2000원에 산 사람은 더 비싼 값에 팔고 싶고 더 비싸게 사줄 누군가를 기다립니다. 
 
그런데 누가 와서 7000원에 샀어요. 그러면 시장에서는 이걸 더 비싸게 팔고 싶어 난리가 납니다. 이 장갑의 숨겨진 가치에 대해서 어쩌구 저쩌구 하고, 지금 사면 헐값에 사는 거라면서 달아오를 겁니다.
 
이때 관심이 생긴 거지수씨가 7000원에 이 장갑을 삽니다. 그리고 만원으로 상승할 것을 기대하죠.
 
그러나 장갑은 곧 원래 가격인 1000원으로 돌아가게 되고 결국 우리의 거지수씨는 약 85%의 손실을 입게 되는 겁니다.

2000원에 장갑을 사서 7000원에 장갑을 판 누군가는 거지수씨에게 설거지를 시킨 것이고 거지수씨는 설거지를 당했다고 하는 것이죠.

 

조금 떨어졌을 때 더 사라고 유도

 
갑자기 이런 기회가 없다면서 서둘러야 한다고 독촉합니다.
 
11만 구독자가 참여한다면서 소액 투자자에게 지나치게 매달리죠.
 
그리고 설거지 코인은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30% 하락 후 그의 반응

 
"걱정 할 필요없습니다 = 끝까지 들고 있으세요."
 
놀라서 팔아버리면 설거지가 반만 되는 거니까 안돼죠.
 
코인 투자 사기를 갖은 말로 포장해서 안심시킵니다.
 
11만 구독자 중 한 명에 불과한 사람인데 과한 접근,
 
본인의 장밋빛 플랜을 소개하죠.
 
하지만 코인은 더 급락합니다.
 
금요일이 되어도 슈팅 타이밍은 나오지 않고, 월요일이 되어도 매도 타점 메시지는 없습니다.
 
전화도 메시지도 안받습니다. 의심이 절망으로 바뀌지만 때는 늦었죠.
 

 
 
 
이렇게 코인 사기가 끝나고 팀장이란 사람한테 전화가 옵니다.
 
그렇게 간절히 연락해도 받지 않던 사람한테서요.
 
저번 건은 재단에서 투입될 자금이 빠그라지면서 상승에 실패했다고 말합니다.
 
"이거 신고할 거다. 어떻게 할거냐" 이러면 양아치 회사라며 회사 탓을 합니다. 죄송, 죄송하다고 빌죠.
 
그리고 다음 건수를 제안합니다.
 

손해 메꿔 주겠다면서 계속 접근

 

긴 말씀 안드린데 ㅋㅋ

 
또 감언이설로 끌어들입니다.
 
결과는 앞서의 경우와 같고요. 다만 이 경우에는 전보다 빨리 빠져나와 피해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당하고 나서 해결할 수는 있을까?

 
코인 투자 사기 중 설거지 수법은 그렇게 교묘하지 않습니다.
 
그냥 척 보면 알 수 있죠.
 
코인 시장을 보다가 갑자기 잠깐 올랐다가 뚝 떨어지는 게 있어요. 0에 수렴할 정도로 벼락처럼 꽂히는 코인도 있습니다.
 
아, 이거 설거지 코인 사기 현장아닌가? 생각하고 역으로 숏을 걸어서 이익을 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최근에는 이런 코인 사기 수법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당하고 나서 소송을 거는 사람도 있죠. 소송 후 승리를 거두는 경우도 많아서 피해 후 신고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거액을 투자한 경우고...
 
소송 거는데 드는 비용을 생각하면 개미 투자자에게는 결국 손해보는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제 친구는 근 3000만원 날렸습니다. 이걸 소개해서 함께 참여한 다른 친구도 있죠. 그들 비용까지 합치면 피해 금액 ㅎㄷㄷ.
 

결론, 이런 게 있다는 걸 미리 알고 코인 투자 사기 당하지 말자.

반응형
반응형

이더리움 선물 투자, 곧 비가 쏟아질 듯...

나는 탭비트 선물 투자를 이용한다. 리딩방의 늦은 출발로 오후 3시 넘어서부터 시작했다.

 

처음엔 롱을 걸어놨다가 신통치 않아 숏으로 바꿨지만,

이렇다할 수익은 나지 않고 정체기만 이어지고 있었다. 

숏을 외쳤는데 하강은 좀처럼 찾아오지 않았다.

이더리움 시세는 계속 야금야금 오르고 있었다.

 

1시간 반 가까이 이어진 정체기.

하지만 그건 한꺼번에 찾아올 하강세를 예비한 거였다.

 

오후 7시에 가까이에 터진 대박

 

 

조금씩 오르고, 오르던 이더리움 선물 투자 시세, 마침내 6시 40분쯤 대박이 터졌다.

초등학교 운동회에서 걸어놓은 박에

모래주머니를 던져 천천히 타격을 입히다가 마침내 벌어지듯

말 그대로 대박!

 

마침 저녁 먹고 있었는데 빨간 그래프가 "저녁 맛있게 드세요" 현수막처럼 보이더라.

 

드롭, 이걸 노린거지

 

이더리움 선물 투자는 비트코인 선물 투자에 비해서 변동성이 심하다.

변동성이 심하다는 건 뭐? 움직일 때마다 돈을 벌 수 있다는 것!

 

자이로드롭이 천천히 오르다가 한번에 내리꽂듯

야금야금 오른 이더리움 시세는 한번에 내리꽂혔다.

이걸 노리고 참고 또 참았던 저녁이었다.

 

 

바닥으로 크게 그래프는 다시 솟아오르다가 이후 소소한 등락을 반복했다.

 

크게 떨어졌을 때 기록한 수익은 +23.85%, 이후 다시 한번 숏을 외체서 +9.24%를 기록했다. 아까 기록한 +4.28%까지 합치면 오늘은 거래 횟수에 비해 크게 번 날이다.

 

이더리움 선물 거래 자산 변동은 808.13-717.89 = 90.24달러, 오늘은 12만원 정도 번 셈이다.

반응형
반응형

다이어트 메뉴로 편의점 도시락 추천_'유부초밥'

유부초밥 도시락만 따지면 이마트24 편의점이 열량 낮네요.

 

세븐일레븐 유부초밥 칼로리가 550kcal, CU 토핑유부초밥은 442kcal, 이마트24의 토핑유뷰초밥 with 단호박이 350kcal입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 찌는 계절, 

그러나 저는 살찌기 싫은 계절입니다. 그래서 편의점 도시락 추천.

 

 

회사 점심시간, 혼자 카페에서 함께 하는 아메리카노&유부 좋네요. 참치와 명란, 소고기, 단호박 제가 좋아하는 듬뿍 들어 있어 마음에 드는 이마트24 유부초밥입니다.

 

점신앱 콜라보해서 타로카드 이벤트도 하네

 

이마트24 편의점 도시락 추천하는 이유

 

이런 저런 이벤트도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10월에는 점신앱과 콜라보해서 타로점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점신 타로카드 점부터 오늘의 운세까지

교황 카드가 나왔는데

 

완벽한 업글인간을 꿈꾸는 예민 보스래요. 

 

근데 왜 이렇게 읽으면 읽을수록 나같을까 ㅋㅋ 상대의 숨소리까지 세어보는 ㅋ 그거 무서워서 사람 잘 못 사귀겠어요.

 

무료 오늘의 운세 볼 수 있는 점신앱

이마트24 편의점 도시락 추천 홍보하면서 이벤트하네요.

 

점신에서 전문가가 1:1로 무료 타로 상담 이벤트를 하고 있던데, 저는 꽝입니다.

 

그래서 그냥 점신앱 들어가서 오늘의 운세나 봐봤어요.

 

꽃봉오리가 화려하게 만개하는 듯한 하루라는데 그냥 기분 좋아져서 부모님이랑 친구하고 전화 통화나 좀 했네요.

 

화려하게는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꽃 피는 하루 된 듯.

 

점신앱은 사주, 궁합, 타로, 신점까지 점의 모든 것을 망라하고 있어요. 앱에서 그냥 눌러보는 건 무료운세, 상담원 연결하는 건 유료운세.

 

편의점 도시락 추천 이유, 이벤트 당첨 확률 높다

2022년 10월 5일~26일가지 이마트24 인스타그램 이벤트하고 있네요.

 

조건은 인스타에서 타로 함께 보고 싶은 친구 태그하면 된답니다.

 

점신 실시간 상담 이용권 1만원권을 10명한테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20명에게 

 

당첨 결과는 10월 28일에 발표하네요.

반응형
반응형

와디즈에서 펀딩한 애드미 에어스타일러라는 제품.

옷을 걸쳐 놓고 작동시키면 다림질이 된다는 제품으로 홍보하고 있었습니다.와이셔츠를 매일같이 다려 입어야 하는 형편이었어서 선뜻 결정할 수 있었죠.

이 제품이 아직 세상에 나오기 전이라 비슷한 제품인 독일제 루프트 아이언이 제 성능을 발휘하는지, 장단점은 어떤지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다른건 제쳐두고 다림질은 잘 된다해서 그거면 되었지, 하고 구입.


루프트 아이언은 다림질 기능만 있었고, 애드미 에어스타일러는 옷을 여러개 걸어서 한꺼번에 건조시킬 수 있는 기능과 모자나 신발을 걸어서 말릴 수 있는 기능이 더 있는 의류관리기였습니다.

루프트 아이언은 인터넷 최저가 7만원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고 애드미 에어스타일러는 와디즈 펀딩가 12만원 정도여서 고민을 좀 했는데요. 펀딩이 끝난 지금은 쿠팡에서 22만원에 팔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로 잘 샀다 생각이 드네요.


홍보 자료 속 포함된 소음 데시벨이 더 낮았던 것도 애드미 에어스타일러 한 대를 사는 게 낫겠다 싶었던 이유였습니다. 이런 류의 제품은 헤어 드라이기와 원리가 같아서 소음과 열기가 큰 단점이었으니까요.


설명서에 나온 대로 쇠봉을 끼워넣고 밑에 달린 집개로 옷을 붙잡았습니다.

요령만 알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 익숙해지기 전까지 설치가 그렇게 직관적으로 이루어지지는 않더군요


구김이 잘 가는 와이셔츠와 바지를 골라 실험해 본 결과 잘 됩니다.

장마철에 물에 흠씬 젖은 신발을 1시간 정도 작동시켰더니 물 잘 마르더군요. 그런데 건조 직후에는 다 마른 것처럼 느껴지는데 다음날 다시 신고 나갈 때는 물기가 다시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신발이 안까지 물을 머금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몇 단계를 거쳐서 건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애드미 에어스타일러의 옷 건조기 기능은 최대 16벌을 걸 수 있다고 되어있지만 실질적으로는 10벌 내외입니다.

그리고 1시간 정도면 건조가 끝난다고 했는데 그건 상대적으로 통풍이 잘 되어서 잘 마르는 옷이고 청바지 등 헤비한 옷은 2~3배 정도 오래 두어야 완전 건조가 됩니다.

소음과 열기


애드미에어스타일러는 생각보다 시끄러워 루프트아이언의 그것과 별로 차이가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애플워치의 소음측정기를 켜고 보니까 제품 바로 뒷면에서는 80데시벨, 제품에서 2미터 이상 떨어져도 65dB 밑으로 내려오지를 않더라고요. 열기 역시 실내 온도 상승을 부르며 여름에 실내에어컨 없이 그냥 돌리기에는 무리인 수준이었고요. 저는 화장실 안에서 문을 닫고 돌리는 것으로 소음과 열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신발 건조로 1시간 돌리고 문을 열고 들어가니 좁은 원룸 화장실이 찜질방으로 변해 있더군요

제대로 활용한다면 가성비 제품


이런 단점에 개의치 않을 수 있다면 애드미 에어스타일러나 루프트 아이언 같은 의류관리기는 좋은 활용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옷 건조, 모자, 신발 건조기 기능은 처음에는 염두에 두지 않고 샀는데 장마철에 빨래를 빨리 말리는데 퍽 유용하더군요.

이전에 썼던 샤오미 SmartFrog 옷걸이 건조기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뛰어난 성능입니다. 전력을 7배나 더 먹는 제품이니까 옷 하나 말릴 때는 샤오미 옷걸이 건조기가 나을 수 있겠죠.


전력은 샤오미 SmartFrog 옷걸이 건조기가 150W를 소모한다면, 애드미 에어스타일러가 1200W, 루프트 아이언이 1100W를 소모합니다.

파워뱅크를 활용할 경우 캠핑을 할 때도 유용한 의류 관리기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와디즈에서 구입한 나노백3.0 백팩.

 

전부터 이런 가벼운 가방 눈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접으면 손톱만하고, 펼치면 쓸만한 가방이 되는, 아니 되는 것처럼 보였던 다용도백. 

 

접으면 엄지손가락만한

 

큐텐이나 알리같은데서 팔고 있었는데, 저게 가방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그냥 비닐 봉지같은 거 아닌가? 했습니다. 그러다가 와디즈에서 펀딩을 하고 있어서 바로 구입.

 

와디즈가 좋은 건 그거죠. 기존에 해외구입 사이트에서 돌아다니고 있던 정체 불명의 제품을 검증해서 어필해놓는다는 거.

 

노트북 가방으로도 쓸 수 있는 다용도 백팩

 

순식간에 판판해진 미니백. 다림질한 거 아닙니다. 

 

가방에 노트북을 넣어서 그냥 맸을 뿐. 그랬는데 마치 다른 소재가 된 듯한 나노백3.0

 

이 가벼운 가방의 원단은 립스톱 원단이라고 합니다. 30kg의 하중까지 지탱한다니 거의 군장 꾸려 행군할 수 있는 수준이네요.

 

이 원단 천의 두께가 머리카락 반절이라는데... 왠만하면 주름이 잘 가지 않지만 너무 얇아서 마구 접으면 주름이 생긴다네요.

 

그런데 립스탑 원단의 특징이 물건을 넣으면 주름이 펴진다고 하네요. 1.4kg의 맥북을 집어넣으니까 정말 언제 후줄근했냐는듯 판판해집니다. 또한 분무기로 물을 뿌려 놓으면 10~20분 후면 거짓말처럼 주름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어깨로 매는 나노백과 백팩 형태의 나노백 중 백팩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급하게 장 볼 일 있어도 바로 백팩에 담아서 집으로 올 수 있겠네요. 지금은 와디즈에서 16000원대에 팔고 있는 가성비 백팩 가방 되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2022년부터 스타벅스 커피 가격이 올랐죠.

 

지출을 줄여보고자 스타벅스 개인컵 할인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다가 접이식이라 가방에 넣기 좋고, 실리콘으로 되어 있어 식기세척기로 돌리기도 좋은 제품을 물색. 가격도 저렴하고 평가도 좋은 디노보 접이식 실리콘텀블러 구입했습니다.

처음에 스타벅스할인 받을 때 가격이 똑같은 거 보고 왜 할인 안돼냐고 물어봤더니, 앱에서 설정을 해야 하더군요. 

 

개인컵 리워드 설정에서 초기에는 '에코 보너스 스타 적립'으로 되어 있어서 별을 더 줍니다. '400원 할인'을 선택하면 커피 가격을 깎는 스타벅스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디노보 접이식 실리콘텀블러는 이렇게 컴팩트한 크기로 접을 수 있어서 가방에 넣어다니기 좋더군요. 독특했던 건 설명서에 보니까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하긴 한데 전자레인지 가열할 시 30초만 해달라네요. 

 

열탕 및 가열 소독도 가능하니 식기세척기에 돌리면 그만. 왜 진작 이걸 쓸 생각을 못했을까, 생각이 듭니다. 식세기에 텀블러를 넣고 다른 그릇과 함께 돌려봅니다.

 

열탕가열할 때 저 텀블러 뚜껑 이음 고리는 빼고 하랍니다. 처음에 실수로 그냥 식세기 돌렸다가 식기세척기 열기에 쇠고리 망가졌습니다. 

 

이제 디노보 접이식 실리콘 텀블러는 저의 카페 친구. 두 개 번갈아 가면서 하나는 세척하고, 다른 하나는 외출 가방에 챙겨 나옵니다.

 

 

디노보 접이식 실리콘텀블러550ML라서 스타벅스의 벤티(Venti, 591ml) 사이즈에 조금 못미칩니다.

 

벤티 사이즈 주문할 때는 얼음을 조금 덜어달라는 식으로 절충하고 있어요.

반응형
반응형

생일잔치 때문에 가족이 모였습니다.

오늘의 생일잔치 점심 메뉴는 황토오리진흙구이. 황토진흙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청송 오리에서 포장해왔네요.

나가서 먹기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손주까지 고위험군의 가족이라 배달, 포장을 해와서 먹게되네요.

온 가족이 외식을 할 때 최근에는 메뉴를 오리로 고르게 됩니다. 아버지 위암 수술 받으시고, 전립선, 당뇨도 좀 있으시고 형은 최근 통풍 치료를 받았는데, 이런 병에 유의할 음식을 다 피해가는 음식이 바로 오리거든요.

황토진흙구이 메뉴도 포장이 되네

청송 오리..
대학교 때 아는 사람 이름이 청송이었는데 문득 그 사람 만나고 싶네요.
여기 오리전문점 이름이 덩그러니 니 이름 청송이라고

청송 메뉴판

'청송'은 인천에서 2대째 내려오는 오리진흙구이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청송의 메인 메뉴, 황토오리진흙구이는 3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답니다. 오리백숙, 전골은 1시간 전 예약 필수고요. 2021년 가격은 좀 올라서 저정도.

청송 주소지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덕골로 96.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10시에 명절 당일 휴무라고 합니다.
예약 전화는 032-462-9292입니다. 구이구이라니 전화번호도 맛깔스럽네요.

예전에 생생정보통에 나온 황토오리진흙구이집은 <기와골>이라는 데였는데요

거기서는 가마 속에서 황토로 만든 토기 속에서 오리를 익히더군요. 그래서 황토오리진흙구이입니다. 면과 호일로 이중포장하고 3시간여를 익히는 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청송 황토오리진흙구이의 그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호일을 치우고 면 보자기를 벗겨내면 드러나는 오리진흙구이 본 모습.

오리를 진흙에 굽기 때문에 기름기가 빠져 담백하고 육질이 부드럽습니다.

흔히 오리가 다 좋은데 콜레스테롤이 많은 게 단점이라고들 합니다. 그런데 기름기가 이렇게 쪽 빠졌으니 그 단점도 극복한 셈입니다.

겉바속촉의 살. 할머니는 조카가 좋아하는 겉의 바삭한 부분을 골라 열심히 먹이시네요.  

겉은 겉데로 속은 속데로 맛있습니다. 가슴살도 그렇게 퍽퍽하지 않고 연하군요.

견과류 가득한 찰밥은 밥을 따로 먹지 않아도 끼니로 든든하고요. 아, 그리고 오리탕을 서비스로 주는데 오리 특유의 비린? 맛이 느껴지지 않는 훌륭한 국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청송 오리진흙구이, 이 메뉴 다음 대가족 식사 자리에서도 등판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이사를 하고 여기저기 검색해본 인테리어.

 

저는 7평 원룸으로 이사를 했는데요. 집이 좁다보니 공간절약 관련 물품을 검색해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접이식 침대는 럭스나인 소파베드를 골랐고, 물건을 걸어 둘 수 있는 공간 절약형 헹거를 검색하다가 이걸 발견했습니다. 오늘의 집에서 산 초강력 자석 후크 다용도 걸이입니다.

 

초강력 자석 후크 다용도 걸이 10P

저는 8800원에 샀습니다.

지금 오늘의집 물건 가격은 살짝 내렸네요.

인테리어 장식장, 마스트 걸이개로 변한 현관문

현관문에 부착한 초강력 자석 후크 다용도 걸이

 

지갑, 동전 등을 백 주머니에다 보관해놓고 외출할 때 꺼내서 나가기 좋은 연출이 되었습니다. 마스크 보관 걸개로도 아주 좋고요. 인테리어 면에서나 실용적인 면에서나 좋은 일타쌍피네요

 

힘이 약하다 싶을 때 해결 요령

세로로 붙였을 때 가장 강한 효과를 불 수 있으며, 최대 하중은 3kg입니다.

 

가로로 붙여서 좀 약하다 싶을 때는 이렇게 두개를 나란히 해서 하중을 분산되도록 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세로로 붙이면 엄청 강력해집니다.

저는 오늘의집에서 '스텐 양말 속옷집게'와 '다용도 걸이형 후크 스틸 집게'도 구입해서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로로 붙인 '자석 후크 다용도 걸이'가 무게를 지탱해주고 나머지 집게들이 옷이나 수건을 말리는데 잡아주는 역활을 하죠.

고리가 돌아가서 불편하다면 돌리면 고정됩니다.

 

고리와 자석 연결부를 잘 보면 나사 홈이 있는 걸 볼 수 있죠. 이걸 시계방향으로 고리 돌려주시면 고정되요. 아주 튼튼하고 좋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