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수구 막혔을 때 뚫는 방법

저는 화장실 세면대나 주방 싱크대 배수구에서 물 나가는 게 좀 시원치 않다 싶으면 끓는 물부터 부어봐요.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서 부어서 2~3번 부으면 대부분 뚫리더라고요.


그래도 안되면 쓰는 방법이 이겁니다.


뉴 팡팡 배수구 클리너


욕조나 세면대, 싱크대, 화장실 배수구 막힘이 일어날 때 이거 직방입니다.


한 상자 안에 3봉지 들었는데, 한 봉지에서 이분의 일만 써도 잘 뚫리던데요. 어차피 배수구 막힘 뚫는 게 목적이니까 아껴쓰면 오래 쓸 수 있죠.


일단 하얀가루를 밀어넣고


저건 물 부은 후고, 처음에 가루를 싱크대 배수구에 밀어 넣는 건 못 찍었네요.


일단 액션 하기 전에 고무장갑부터 낍니다. 약품이 살갗에 닿으면 그렇게 좋을 게 없으니까요. 이 약품의 성분은 수산화나트륨, 알루미늄, 과탄산나트륨, 그리고 계면활성제가 좀 들어있습니다. 굳이 살에 닿지 않는 것이 좋죠.


그리고 막힌 배수구 주변의 물기를 닦어줍니다. 물이 고여 있으면 다 퍼내고, 휴지로 물기를 쏙쏙 빨아들입니다.


그리고 배수구 막힘 구멍에 가루를 넣고 좀 안쪽으로 들이밀면 좋습니다. 저는 사진에 보이는 숟가락 뒤꼭지로 밀어넣었네요. 그리고 그 위에 따뜻한 물을 붓습니다. 40도에서 80도까지 물이라니 커피 한잔 하고, 남은 물을 좀 식혔다가 부으면 되겠죠.


안에서 뭐가 끄집혀 나온다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러면 처음에는 꿀럭꿀럭 하얀 기포가 넘치다가 저렇게 거무스레한 거품이 뿜어져 나옵니다. 화장실 배수구 막힘 구역은 머리카락같은 것 때문에 완전 검은 거품이 올라와요.


물을 몇분간 흘린다


10분 경과 뒤 물을 틀어보면 배수구 막힘으로 곤란했던 곳이 뻥~ 뚫려있습니다.


뉴 팡팡 배수구 클리너 신통하네요.


대장균이나 녹농균, 살모넬라균을 죽이는 살균효과도 있고, 냄새제거 효과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한달에 한번씩 이 작업을 해 주면 싱크대나 화장실 배수구 막힘 예방도 되고, 냄새 제거도 된다는..


사용시 주의사항


고무장갑을 끼고, 눈은 비비지 말 것.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