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엄마, 그 이상은 없습니다.

이 광고카피문구를 다르게 표현하면 홈메이드, 그 이상의 가성비는 없다는 이야기죠. 닭고기 효능[링크]에서 말했듯 닭고기에는 감칠맛을 내는 글루탐산이 들어있어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입을 당기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치킨집은 이렇게나 많습니다. 신촌같은 곳은 과도한 경쟁으로, 치킨가게를 내면 즉시 망한다는 뜻의 '버뮤닭 삼각지대'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죠. 




참을 수 없게 만드는 갈색빛의 마술, 치킨.  



그런데, 이거 만들기가 좀 번거롭습니다. 일단 치킨만들기 한 번 하자고 그 많은 기름을 털어넣기가 부담스럽고요. 그래서 전자렌지로 간편하게 하는 치킨만들기, 방법이 있습니다. 알아봅시다.


치킨만들기1. 닭고기 비린내 제거

닭고기는 볶음탕용으로 토막냅니다. 닭고기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우유에 30분 정도 재워두는 거예요. 이때 어차피 잡내 제거용으로, 나중에 세척할 것이므로 조금 맛이 간 우유라도 상관없습니다. 이밖에 맛술, 청주, 와인, 소주 등의 술에 재워두는 것, 커피가루를 탄 물에 재워두는 법 등이 있습니다.


치킨만들기2. 튀김가루 만들기

치킨의 튀김옷은 시판되는 튀김가루+카레가루를 사용해도 되고, 밀가루, 카레가루, 빵가루를 2: 1: 1.5로 섞어도 됩니다.


치킨만들기3. 튀김옷을 닭고기에 입힌다.

만들어진 튀김가루를 비밀봉지에 넣고 토막난 닭을 넣고 버무립니다. 이러면 닭고기에 튀김가루가 골고루 뭍게되죠.


치킨만들기4. 전자렌지에 돌린다.

전자렌지에 돌립니다. 이때 튀김가루가 튀니까 위에 덮게를 씌워 돌리면 좋죠. 그렇지 않으면 전자렌지가 난장판이 됩니다. 뚜껑 없이 그냥 돌리면 이참에 전자렌지 청소하는 효과는 있을 듯 하네요. 700W 기준으로 약 7분을 돌리는데, 이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루 바삭하게 하려면 중간쯤 돌리다가 뒤집어서 돌려줘야 좋습니다. 또 전자렌지 크기와 넣은 닭고기 양에 따라 돌리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봐가면서 또 돌리고, 또 돌려야 '안전하게' 고른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완성


너무 쉬운 치킨만들기, 저는 자연드림에서 산 닭고기와 튀김가루를 이용해 요리했습니다.


다 만들어놓고 보니까 아까 말했듯 봐가면서, 뒤집어가며 전자렌지에 돌려야 하는데 그렇지 않아서 튀김옷이 바삭한 데와 그렇지 않은 데가 있습니다. 닭도 살짝 덜 익은 부분도 있군요. 그래도 맛있습니다. 약간 굽네치킨 형식이랄까요?


치킨만들기 할때는 이렇게 전자렌지 돌리는 과정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럼 잘 만드셔서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한테 자랑하시길 ㅋㅋ


닭고기 가격 인상에 대한 또 다른 대책

최근 닭고기 가격이 대폭 올랐는데, 이렇게 치킨만들기를 해도 가성비지만 조각치킨으로 생각날 때마다 조금씩 먹는 것도 나름 가성비겠죠.


닭고기효능, 자연드림의 압착유채유+무항생제닭고기 조각치킨[링크]

GS25, 미니스톱 편의점의 조각치킨[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