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센 걸 원한다면

센 술이야 많죠. 그런데 다른 향 없이 순수하게 알코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센 술은 Vodka가 대표적입니다. 국내에서는 앱솔루트보드카가 특히 유명하죠. 최근에 외삼촌이 면세점에서 앱솔루트보드카를 사왔어요.

면세점에서 가격은?

앱솔루트보드카는 용량에 따라(750ml~1000ml) 시중에서 27000원에서 33000원입니다. 인천공항면세점같은 경우 10000원 정도 저렴하죠. 


앱솔루트보드카

Absolut Vodka



병을 씻을 때도 Vodka액을 사용한다.

병에 Country of Sweden이라고 써 있네요. 스웨덴이라니, Vodka, 하면 러시아라서 은연중에 러시아라고 생각해왔었네요.


외삼촌이 사 온 Vodka는 750ml 용량.  Absolut Kurant입니다. 한국에서는 팔지 않는 종류라는데, 면세점이라서 살 수 있었나봅니다. 쿠란트라는 열매맛이 난다는데, 이게 블루베리나 크란베리와같은 베리류입니다. 병 뒷면을 읽어보니 천연블랙커런트향이 0.5% 들어있다고 써있더군요.


앱솔루트보드카는 알콜냄새가 나지 않고, 끝맛이 깔끔합니다. 칵테일을 만들지 않고, 그냥 홀짝 홀짝 마시기도 좋은 Vodka죠. Vodka만드는 공정에서 병을 세척할 때 물을 쓰지 않고 Vodka를 쓰는 걸로 유명합니다.



도수 40% Vodka

40%의 도수. 저처럼 센 도수를 원하는 사람에게 Vodka는 만족스럽네요.


앱솔루트보드카 종류


한국에서 살 수 있는 앱솔루트보드카Vodka

자몽맛이 나는 앱솔루트 루비레드(Ruby Red), 레몬맛이 나는 시트론(Citron), 그리고 오렌지맛이 나는 만드린(Mandrin)이 있습니다.


라즈베리(Raspberry), 체리칸(Cherrykran)에서는 각각 라즈베리맛과 체리맛이 나구요. 바닐라 맛이 나는 앱솔루트 바닐라(Vanilia)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망고(Mango)와 배맛이 나는 피어스(Pears)까지 나왔네요.


한국에서 살 수 없는 앱솔루트보트카Vodka

앱솔루트100(Absolut 100)은 보통의 Vodka보다 10도 높은 50도랍니다. 한국에서 팔지 않구요. 면세점에서 사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앞서 외삼촌이 사온 Vodka로 소개한 앱솔루트 커런트(Kurant)도 시중에서는 구할 수 없는 제품이죠.


그리고 앱솔루트 페퍼(Peppar)라는 후추맛 Vodka도 있습니다. 후추맛이라니 재미있네요. 그렇지 않아도 코를 싸하게 만드는 Vodka인데, 얼마나 더 톡 쏘려고 무려 후추맛인가요. ㅋㅋ


앱솔루트보드카의 별명 


앱솔루트보트카는 Absolut Vomit(토하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답니다. Vodka가 아무래도 센 술인데, 주거니, 받거니 하다보면 꼭 누군가 토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부른다네요.


Vodka베이스의 간편 칵테일

앱솔루트보드카는 레몬, 오렌지, 베리류 등 맛이 다양하기 때문에 해당 맛이 나는 음료와 섞어마시면 시너지효과를 냅니다. 대표적으로 만들기 간편한 Vodka 칵테일이 스쿠루드라이버죠. 부가적인 재료 없이 Vodka와 다른 음료만 있으면 되니까. 가성비 칵테일이기도 합니다.


하이볼, 스쿠루드라이버 칵테일[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