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철 별미음식

겨울철 별미음식, 하면 역시 바닷속에서 뚜껑 닫고 커가는 것들이죠. 굴, 조개같은 것들...


특히 석화구이같은 걸로 입안을 지지고 나면, 이게 진정 겨울철 별미음식이구나, 하게되죠. 모처럼 만난 친구와 조개구이맛집 <신촌 청춘대로>에 갔습니다. 청춘대로라는 이름이 연세대학교, 홍대, 이화여대, 서강대학교가 맞물려 있는 신촌과 퍽 어울리네요.


2017년에 SBS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해서 더욱 유명해진 겨울철 별미음식 맛집이죠.


신촌 청춘대로


신촌 창서초등학교 뒤에는 맛집들이 좀 뜸한 편인데요. 조개구이맛집 신촌 청춘대로의 빨간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겨울철 별미음식 해산물이 가득...


홍합, 가리비, 바지락, 석화, 랍스타까지.. 수조 속에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들이 가득합니다.


치즈 + 가리비 + 양지 소고기


도착하니까 본 메뉴 나오기 전에 모짜렐라 치즈에 양지 소고기 모듬을 더한 치즈범벅?이 나옵니다.


치즈가리비라고 하네요.



겨울간식으로 좋은 것 같아요. 쫀득쫀득


근데 너무 과하게 입으로 가져가면 입에서 침이 쭉 당겨지는 것 같아서 보기 좀 그래요. ㅋ 홍합탕도 같이 나오니까 치즈가리비 한입, 조개국물 한 입씩 먹으면 고소하고, 개운하고, 좋은 음식궁합인 것 같아요. 술안주로 굿.


가리비구이


평소에는 좀처럼 먹기 힘든 겨울철 별미음식, 가리비


같이 간 친구는 가리비를 구이가 아니라 회로 먹어보겠다면서 석쇠에서 구워지기 전에 조개를 냉큼 집어들더라고요. 결론은 비추. 조개구이맛집의 조개는 구워서, 횟집 조개는 생으로, 제자리를 찾자구요. ㅋ


겨울철 별미음식이라 정히 가리비회를 먹고 싶다면 저 주황색 내장부분은 떼고 먹는 게 좋다고 하네요. 


조개찜, 석화찜


저렇게 은박지로 싸서 가열하니까 석화구이라고 불러야 할까요? 석화찜이라고 불러야겠죠?


신촌 조개구이맛집 청춘대로는 이렇게 제철해산물을 은박지로 싸서 구워주네요. 저 하얀 조약돌같이 생긴 조개가 백합. 백합구이도 있더군요.


신촌 청춘대로 메뉴판, 가격


메뉴는 청춘4탑, 청춘5탑 등 조개구이맛집 청춘대로 이름을 딴 정식메뉴가 있어요.


생모듬조개구이나, 생가리비구이도 정식메뉴와 메뉴구성이 비슷하네요. 만두만 들어가고 안 들어가고 차이.


단품, 추가 메뉴


청춘7탑으로 하면 닭한마리, 랍스타, 문어까지 주네요. 뭐 문어삼계탕이라는 메뉴가 39000원 가격으로 따로 있긴 합니다.


조개칼국수도 7000원, 나쁘지 않은 가격이니 구이로 술안주하고, 해장은 조개칼국수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주류, 조개찜 메뉴


친구랑 신촌 청춘대로에서 간만에 과음 좀 했네요. 조개구이맛집의 감칠맛나는 해물들이 술을 당겨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