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욕망이지, 의미가 아니다.
유명한 말입니다. 그렇게 생각해보면 가성비라는 게 프리미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만족하기 위한 대체재같기도 하군요.
이번 2017년 12월 27일, LG에서 내놓은 시그니쳐폰이 완판되었습니다. 엘지시그니처폰은 엘지의 스마트폰 V30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안드로이드 오레오8.0을 탑재한 채, 300대만 한정 생산, 판매한 제품입니다. 200만원이라는 초고가 핸드폰인데, 판매를 시작한지 며칠이 못되어 다 팔렸네요.
애초에 LG SIGNATURE는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시그니처TV, 시그니처세탁기, 시그니처 가습 공기청정기 등 프리미엄의 가치를 살리는 컨셉을 출시했었는데요, 물건이 잘 팔릴지, 안 팔릴지를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프리미엄의 가치에만 집중한 브랜드입니다.
LG시그니처 스마트폰 에디션
LG Signature Edition
시그니처 에디션은 블랙&화이트에 집중한 디자인으로 겉면의 소재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변색이 없는 소재인 지르코늄 세라믹 소재를 채택하였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레이저로 이름이라든지, 문장을 새길 수 있는 문구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요, 천연 가죽 소재의 프리미엄 케이스를 기본 제공합니다. 이렇게 제품의 기본적인 소재가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데다가 휴대폰 전, 후면 각 1회 파손 무상수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사양
시그니처폰의 내부, 외관과 마찬가지로 화면의 디자인도 블랙&화이트입니다. 시그니처 전용GUI를 채택했다고 해요.
6GB RAM, 256GB ROM을 채택하여, 넉넉하기 그지없는 용량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고음질 음원을 생생하게 들려주는 B&O Play유선이어폰과 B&O Play의 Beoplay H5 무선 이어폰을 기본 제공합니다.
유선이어폰이라면 몰라도 무선이어폰까지 기본 제공하는 점이 역시 시그니처 에디션답다는 생각을 들게 만드네요.
프리미엄 서비스
시그니처 에디션 유저에게는 VIP 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시그니처 에디션 전용 상담사가 비치되어 1순위 AS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죠.
가격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최고의 것으로 무장한 엘지 시그니쳐 제품들
LG 시그니처 가전제품들은 그 하나하나가 팔기 위한 제품이라기보다 제품으로서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의 흔적이 보입니다.
가령 LG시그니처TV는 OLED TV로 얇다 못해 휘어지기까지 하는 디스플레이(2.57mm)를 가진 77인치 TV로 HDR기술로 풍성한 색감을 자랑합니다. 출고가는 무려 4100만원에 이르고요, 시그니처 냉장고같은 경우 투명냉장고로 안을 들여다볼 수 있는 디자인을 가졋습니다.
엘지시그니처 세탁기의 DD모터는 수명을 무려 20년이나 보증한다고 하네요. 튼튼함과 저진동을 홍보하기 위해 3층 카드탑을 세탁기 위해 쌓았던 시그니처광고는 유명하죠.
프리미엄을 이긴 가성비의 예는?
반대로 가성비를 프리미엄화시킨 제품이 성공하는 예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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