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센스있게

저번에 개봉기를 한 노트북[링크]에 이어 노트북파우치, 벨킨 충전케이블[링크예정] 등 맥북악세사리를 구입하려고 검색을 했습니다.


그런데 검색할수록 좀 귀티나는 건 비싸다는. 단적으로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 팔고 있는 맥북케이스는 가죽으로 되어있는데 자그마치 20만원에 달할 정도입니다. 이래서야 노트북 못지않게 노트북 악세사리 시장도 크다고 봐야겠죠.


인터넷 검색어 순위를 보면 맥북가방, 맥북에어케이스나 LG그램파우치, 그램14인치파우치, 등이 인기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소모품을 굳이 사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해보니, 사람들이 노트북파우치나 케이스를 사는 이유는 3가지더라고요. 1. 보호, 2. 운반, 3. 디자인


대체할 물품은 없을까요? 저는 택배용 봉투를 노트북파우치로 활용해보았습니다. 일단 맥북스킨이나 맥북스티커, 맥북보호필름은 노트북발열에 좋지 않다고 해서 배제.


Yes24 책 택배용 봉투


얼마전에 에스24에서 책을 몇권 샀는데 책이 담긴 택배용 봉투가 제 맥북12인치랑 크기가 비슷하더라고요.


그래서 노트북파우치에 도전!



택배용 봉투에 잘 들어가는군.


12인치 notebook이 쏙 빨려들어갑니다. 12인치 뉴맥북의 가로(28.05Cm), 세로(19.65Cm), 높이(0.35~1.31Cm)를 감당하는 노트북파우치로 흠잡을 데가 없어요.


예스24 택배용 봉투에는 '1호'라고 써 있더군요.



딱 마무리 매음새까지 완벽합니다.


이걸로 한동안 잘 쓰고 다니다가 문득 택배용 봉투를 따로 구입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이소나 드림디포 등을 돌아봤는데, 일단 크기가 이것보다 조금 못 미치거나 너무 커서 패스. 옥션에서 직접 사이즈를 보고 구입했습니다. 


택배용 봉투 10장이 배송왔습니다. 어디 잘 들어갈까? 보니까...



택배용 봉투 사이즈 잘 주문해야 한다.


제가 산 택배용 봉투는 예스24의 것과 같은 토빅스의 택배봉투를 주문했습니다.


크기는 25Cm X 34Cm X 4Cm, 내경이 22Cm X 32Cm X 4Cm였고요. 잘 못 주문했습니다. 그 밑의 사이즈의 가로부분이 너무 작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해보니까 가로 부분은 입구라서 좀 작아도 상관없거든요.


그 밑의 사이즈가 23Cm X 28Cm X 4Cm인데 내경이 20Cm X 26Cm X 4Cm예요. 12인치 맥북의 가로가 28.05Cm였으니까 클 걸로 생각한거죠. 결국 6000천원 날리고 다시 주문했답니다. 


맥북15인치나 15.6인치 노트북파우치라면 이거 한 치수나, 그 윗치수 택배용 봉투를 주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28Cm X 34Cm X 4Cm(내경 25Cm X 32Cm X 4Cm)지금 와서야 사기 전에 주문업체한테 택배용 봉투 크기를 문의 안 한 게 후회되네요.



럭셔리한 맥북프로13인치 케이스

뭐, 저야 가볍게 들고다닐 목적으로 택배용 봉투를 노트북파우치로 쓰지만 보호에 더 신경쓰면서 발열에도 지장없는 정품케이스를 원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애플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인케이스[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